시뮬레이션

문제에서 제시한 알고리즘을 한 단계씩 차례대로 직접 수행하는 것

 

 

종류

  • 알고리즘은 간단한데 코드가 지나치게 긴 문제
  • 실수 연산을 다루고 특정 소수점 자리까지 출력해야 하는 문제
  • 문자열을 특정한 기준에 따라 끊어 처리해야 하는 문제
  • 적정한 라이브러리를 찾아서 사용해야 하는 문제

 

특징

일반적으로 2차원 공간을 다루는 문제가 많이 나온다.

2차원 공간을 다루기 위해 행렬 개념을 사용하며, 이차원 공간에서의 방향 벡터가 자주 나옴

 

 

 

완전탐색

모든 경우의 수를 다 계산하는 방법

완전 탐색 알고리즘은 비효율적인 시간 복잡도를 가지므로 데이터 개수가 100만개 이하일 때 적절합니다.

 

 

 

 

 

구현 : [ 완전 탐색, 시뮬레이션 ]

구현으로 묶이는 알고리즘 유형은 모든 경우를 하나씩 직접 수행해서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 답이 잘 나옵니다.

그래서 머리속으로 생각하는 것을 코드로 잘 표현할 수 있는가가 풀이의 핵심 입니다.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LRU ( Least Recently Used Algorithm )  (1) 2022.11.17
다항식 프로그램 ( c++ )  (0) 2022.10.14
DFS 코드 이해하기 ( java )  (1) 2022.10.06
Dynamic Programming  (0) 2022.09.26
후위 표기식  (0) 2022.09.25

+ Recent posts